삼성금거래소-인덕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체결
㈜삼성금거래소(대표이사 최은주)는 5월 29일 인덕대학교와 “국가산업 발전 및 주얼리산업 인재양성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.
인덕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최은주 ㈜삼성금거래소 대표이사와 김광만 인덕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
주요 협약 내용은 ▲주얼리산업 인재양성 발굴 및 협력, ▲직무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, ▲LINC3.0 사업 참여 및 공유‧협력, ▲전문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연구 개발, 기술지도 및 공동장비 활용 등 양 기관의 목적에 부합하는 산학협력 등에 대한 사항이다.
최은주 ㈜삼성거래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“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 제품을 개발할 예정”이며 학생들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현장실습 기회 제공,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.“라고 말했다.
김광만 인덕대학교 총장은 “역사와 전통있는 기업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디자인에 강점을 갖고 있는 우리 대학의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기업과 대학이 상생, 발전 및 협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으면 한다”라고 말했다.
향후 ㈜삼성금거래소와 인덕대학교는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.